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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

 

 

미마켓 개인정보처리방침

“미마켓 통합 멤버십(이하 “미마켓”이라 함)” 서비스를 운영하는 ㈜인터파크비즈마켓(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8년 4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멤버십 서비스 제공, 본인 확인 및 가입 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 사항 전달, 통합 ID 관리, 포인트·적립 사용 정산,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등급별 서비스 제공

2)   사은/판촉행사 등 각종 이벤트, 행사 관련 정보안내 및 제반 마케팅 활동,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 안내 및 권유, 혜택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분석 및 연구조사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와 주민등록번호는 법령상 근거 없이 불필요하게 수집하지 않습니다.

구분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목적
필수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추가정보 본인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내/외국인정보
결제 신용카드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결제승인번호 계좌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취소·환불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 받는사람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선택정보 마케팅, 분석 이메일, 연락처(휴대폰번호), 성별, 나이
부정이용 확인·방지 서비스 이용기록(이용 시간/포인트/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내역) 및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Cookie) 등 단말기기정보(모델명/ 단말식별번호/OS버전), 단말접속일시, PUSH토큰 등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당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PC/모바일) 및 모바일 앱, 고객센터 상담 이용

2)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3)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4)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업무 처리를 위하여 해당 업체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개인정보 위탁협약서 등에 규정하고, 이를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인정보 처리 위탁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사 위탁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메타넷엠씨씨 고객 안내 및 상담 처리 등 고객센터 운영, CSI 조사 서비스 제공기간(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동의를 득한 경우 해당 보유기간)
NICE평가정보㈜ 휴대폰 등을 통한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현대택배, 대한통운, 한진택배, 우체국택배 외 기타 택배사 배송업무
판매 협력사 상품 발송 및 관리
㈜KG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결제정보 전송, 결제대행 업무
㈜SK텔링크, ㈜엘지유플러스 문자메세지 발송
슈어엠㈜ 카카오 알림톡 발송
굿스플로우 배송조회, 안심번호서비스 운영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활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사전에 동의하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렌탈드림 (rentaldream.co.kr) 웹사이트로그인, 미마켓포인트 적립 및 사용, 기타 멤버십 관련 서비스 제공 목적 회원ID,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가입채널, 잔여포인트, 회원등급 회원이 제휴사 약관에 동의한 때로부터 제휴사의 이용약관 철회 혹은 회원탈퇴 시까지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보존기간: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계법령 목적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제12조의 2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 시 제공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2조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1년

    3)  기타 사항

    고객 요구사항 처리 및 A/S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30일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이는 고객의 실수 혹은 변심에 의해 탈퇴 신청 철회 시 이전 아이디 및 포인트, “회원”의 활동 내역 복구, 무분별한 회원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부정 이용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7.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에 의거하여 휴면 회원(미마켓 서비스를 최근 12개월동안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합니다.

    2)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휴면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가. 포인트 거래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 나. 서비스 홈페이지(PC/모바일웹, 앱 포함)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 다. 고객센터 상담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 라. 잔여포인트가 없는 회원

    3)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해당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4)  휴면 상태 이전에 발급되었던 쿠폰은 해당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 소멸되며, 기간이 만료된 쿠폰은 재발행되지 아니합니다.

    5)  휴면 회원이 포인트 거래, 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고객센터 상담 등 미마켓 서비스를 재이용하는 경우 휴면계정은 일반 회원 계정으로 복구됩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 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사이트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설정] 항목에서 확인 가능하며, 회원 탈퇴(동의철회)는 [마이페이지] 메뉴 하단의 [회원탈퇴]를 통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원님의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회원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취급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 방법

    1)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 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PC/스마트폰/태플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3)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은 “회원”이 “미마켓”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회원”이 방문한 “미마켓”의 각 서비스나 접속 빈도, 방문 시간 및 횟수 등을 분석하고 “회원”의 이용 행태, 이벤트 참여 정보 등을 파악하여 “회원”을 위 한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쿠키의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 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미마켓”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 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
  • 나.  [개인정보] 탭을 클릭
  • 다.  [개인정보 처리 수준]을 설정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삭제·처리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구를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 없이 처리할 것입니다.

  • 가.  홈페이지(www.memarket.co.kr)를 통한 ‘회원탈퇴’ 또는 ‘회원정보수정’
  • 나.  고객센터(1661-0799)를 통한 요청
  • 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본 “개인 정보처리방침” 상 “15.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조항 참조)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요청

    2)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 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회원”의 개인정보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비밀번호를 포함하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나.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입차단시스템을 통하여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하여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 다.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나.  “회사”의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 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 다.  “회사”의 임직원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이전에 ‘개인정보 처리서약서’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 유출을 사 전에 방지하고 사내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라.  “회사”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실천을 위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상기의 기술적, 관리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회원” 개인의 실수나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링크 사이트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운영하는 “미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사 또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회원”과 당해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링크 페이지 또는 연결된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인터넷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4.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고객센터 연락처 및 상담 가능 시간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 가.  고객센터 전화번호: 1661-0799
  • 나.  고객센터 전화상담 가능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2)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침해신고 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번호: 118 / URL: http://privacy.kisa.or.kr
  • 나.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전화번호: 182 / URL: http://cyberbureau.police.go.kr

    15.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다음의 각 호와 같이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부서 전략기획실 IT연구소
    이름 김보성 본부장 정영호 소장
    연락처 02-6354-9130 02-6354-9152
    이메일 vinnierules@interpark.com interhigh@interpark.com

    16. 고지의 의무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다음의 각 호와 같이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 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미마켓”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관련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미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8.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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