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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미마켓 통합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

 

1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인터파크비즈마켓(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미마켓 통합 멤버십(이하 "미마켓이라 함)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미마켓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회사 또는 제휴사의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 제5조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미마켓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2. 미마켓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란 회사와 제휴사에서 재화/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3. 미마켓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함)란 회사와 미마켓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미마켓 서비스를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 한 회사로서 당해 인터넷 사이트(이하 "서비스홈페이지"이라 함)를 포함합니다. 추후 제휴사는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서비스 계약 해지 될 수 있으며 미마켓 홈페이지(memarket.co.kr)를 통해 고지 합니다.
  4. 미마켓 서비스홈페이지(이하 서비스홈페이지라 함) 함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미마켓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5. 미마켓 서비스(이하 미마켓 서비스라 함)란 회사와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미마켓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미마켓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E-mail, SMS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미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7.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 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8.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4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와 제휴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미마켓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포인트 서비스
    . 적립 서비스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 또는 이벤트 참여 등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지정 된 일부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 또는 제휴사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 할인 서비스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에 회사 및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서비스

    회사와 제휴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미마켓 서비스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미마켓 서비스홈페이지(memarket.co.kr)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4)
    기타 미마켓이 정하는 업무

    . 미마켓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미마켓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 전항의 경우 미마켓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미마켓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 또는 각 제휴사의 미마켓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또는 제휴사에서 정하는 별도의 약관에 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등) 등 추가 등록절차를 완료 하여야 서비스홈페이지 이용 및 본 조 1항에 명시된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에게 제공되는 미마켓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장 회원가입
5 (회원가입)

  1. 회원 가입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정한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14세 미만의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하여 회원가입을 제한합니다.
  2.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잔여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탈퇴 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사와 제휴사는 다음 제1)호의 경우 또는 본 조 제2항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회원탈퇴 시 이벤트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
    1)
    회사나 제휴사를 통해 구매하거나 예약한 물품/서비스가 배송 중이거나 실현되지 아니한 때
  2.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한 회원은 별도 회사나 제휴사의 승인이나 해당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회원이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미마켓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나 당해 제휴사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한 회사자의 동의가 있어 구매 회사자 대신 다른 회원에게 포인트를 적립하는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자격 상실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회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 또는 제휴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
    부정사용: 회사나 제휴사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4)
    회원이 사망한 경우

    5)
    다른 회원의 회사나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 구입한 상품, 서비스에 하자가 없음에도 일부 사용 후 부당한 반품을 요청하거나 상습적인 취소, 반품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상품평(Q&A, 게시글 포함)의 불량글 신고로 인해 임의삭제 및 게시중단 조치를 3회 이상 반복하여 받은 경우
    . 회사의 직원에 대한 모욕, 폭언, 협박, 성희롱 등으로 회사의 업무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소비자원이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여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6)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상습적으로(2회 이상) 반복해 회사나 해당 제휴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7)
    회사나 제휴사 서비스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회사 및 제휴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미마켓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4. 본 조 제 3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회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미마켓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 됩니다
    .
    2)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미마켓 통합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포인트는 당해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6.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1)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본 약관 제20조에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
    2)
    회원 자격이 상실 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미마켓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 하며 이 기간 동안 재가입 및 미마켓 서비스가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3장 상품 및 서비스 제공
7(구매신청)

1.     회사 이용자는 회사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또는 휴대폰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마우스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②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8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6조 제3항 각 호에 대항하여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5)
기타 위 각 호와 유사한 사유

2.     회사의 승낙이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9(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5호의 대금지급방법은 회사가 특정상품 및 특정기간을 한정하여 부정기적으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0(수신확인 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3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1(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2(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3(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4(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4장 포인트
15 (포인트 적립)

  1. 포인트는 회원이 회사나 제휴사에서 판매 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회사와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2. 회사나 제휴사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회사나 제휴사 간에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포인트를 산정, 부여합니다. , 포인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포인트 = (상품/서비스의 구입/이용 실 결제 대금) X (고지된 회사와 각 제휴사의 포인트 적립률 또는 할인율)
  3.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제휴사에서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 할 수도 있으며 제휴사가 운영하는 일부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적립률이 별도로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제휴사에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 합니다.
  4. 포인트는 적립은 포인트의 성격에 따라 적립일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일부 제휴사의 경우 해당 제휴사가 요구하는 방법에 의해 추후 적립될 수 있습니다. 적립되는 포인트는 가용화되는 즉시부터 물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용화 되어 사용 가능한 포인트는 회사 및 제휴사 서비스홈페이지 또는 제휴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본 조 제1항에 따라 산정 부여 되거나 이벤트로 인해 추가 적립되는 포인트 중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사되고, 회사나 제휴사가 별도로 정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미마켓 포인트 또는 제휴사 포인트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포인트 적립률이 적용 되거나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포인트가 적립 되지 않은 상품 또는 결제 수단임을 별도로 구매 또는 결제 시 안내 합니다.
  6.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회사와 제휴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6 (포인트 사용)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적립된 포인트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포인트 (이하 "가용포인트"라 함) 중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2. 회사와 제휴사는 별도로 사용 가능 최저 포인트 및 포인트 사용 단위를 정하며 이는 회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에 고지 됩니다. 현재 회사와 제휴사에서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잔여 사용 가능 포인트가 최소 1000P 이상이어야 하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 각 회사 및 제휴사에서 아래 사용 가능 단위에 맞춰 최소 사용 포인트 금액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미마켓 해당 제휴사별 포인트 사용 가능 단위는 미마켓 홈페이지(memarket.co.kr)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은 상품/서비스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회사나 제휴사가 지정한 사은품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교환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이를 위해서는 회사나 제휴사가 정한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나 제휴사에서 인정하는 "포인트 선물하기" 등의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포인트 선물하기"에 따라 타 회원에게 양도 또는 증여 받은 포인트는 다시 타 회원에게 재 양도는 불가하며 회사 정책에 따라 당해 포인트 사용 유효기간 및 양도 금액 한도/횟수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회사 또는 제휴사 서비스홈페이지에 고지 합니다.
  5.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17 (기존 제휴사 포인트 및 서비스 연계 전환 불가)
회사와 제휴사가 각 사 기존 멤버십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했거나 제공하고 있는 기존 멤버십 포인트 또는 적립금은 본 미마켓 서비스와는 무관합니다. 따라서 본 미마켓 가입과 상관 없이 당해 회원이 회사와 제휴사의 기존 멤버십 회원 또는 쇼핑몰 회원으로서 제공받아 보유한 포인트 또는 적립금은 각 사에서 별도로 정한 정책에 따라 사용 가능합니다.

 

18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1. 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회사나 해당 제휴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나 해당 제휴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 회원은 필요한 경우 포인트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영수증, 매출전표 등)를 제시 하여야 합니다.
  2. 포인트는 최초 적립된 시점(이벤트 포인트 제외)부터 60개월이 지난 시점의 해당 월 말일에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포인트를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시기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30일전에 e-mail을 발송합니다. 또 회원은 회사 서비스홈페이지에서 해당월 소멸 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 합니다.
  3. 회원의 구매로 인해 적립되는 포인트가 아닌 회사나 제휴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나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 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4.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4장 개인정보 보호
19 (개인정보 수집)

  1.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하거나 미마켓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 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시로 수집 저장 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나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 '에 따릅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사 서비스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회사와 제휴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방침(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을 받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나 제휴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나 제휴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와 제휴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0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1. 회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회사, 인수회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21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원탈퇴 후 30일간 보유

    2)
    기타 회사 및 제휴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 (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2. 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2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회사와 제휴사는 제21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나 제휴사가 고지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회사나 제휴사에 대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처리 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23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회사나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 (개인정보 처리)

  1. 회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각 사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회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미마켓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5장 미마켓 홈페이지
25 (홈페이지 개요)

  1.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미마켓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미마켓 통합 멤버십 서비스 관련 전용 홈페이지 memarket.co.kr (이하 "미마켓 홈페이지"라함)을 운영합니다.
  2. 미마켓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별도의 가입 절차에 따라 본 약관 제 24항에 명시된 서비스홈페이지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26 (홈페이지 서비스 및 이용)

  1. 회사는 미마켓 통합 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원에 대한 포인트 적립/사용 조회 및 개인정보 변경, 이벤트 참여 등 미마켓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본 약관 제51항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가입 한 이후부터 미마켓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7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미마켓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미마켓 통합 멤버십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국가 비상 사태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본 조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사는 e-mail 또는 미마켓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28 (회원 통합 ID & Password)

  1. 회사는 서비스를 미마켓 홈페이지와 본 약관 제 25항에 명시된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를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통합아이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통합아이디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홈페이지는 회사와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변동될 수 있습니다. , 미마켓 통합 멤버십 홈페이지를 제외한 서비스홈페이지 이용 시에는 회사 또는 해당 제휴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회사 및 해당 제휴사의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하는 등의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나 제휴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나 제휴사는 각 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9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미마켓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0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미마켓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 제 271항에 근거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미마켓 통합 멤버십 홈페이지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 하여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미마켓 홈페이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31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에서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
    회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거나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32 (Web site연결과 회사의 책임)
미마켓 홈페이지와 다른 Website(서비스 홈페이지 포함)가 각종 링크(: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당해 Website 간의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3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와 제휴사가 회원에게 미마켓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미마켓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e-mail SMS, DM를 발송하거나 별도의 안내 권유 전화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명백히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할 경우 회사는 이를 즉시 중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재화/용역에 대하여「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미마켓 홈페이지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미마켓 홈페이지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4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의 적법한 권한 있는 자로부터 구체적으로 명시적인 사전 서면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마켓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5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별도의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6장 기타
36 (미마켓 서비스 종료)

  1. 미마켓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미마켓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미마켓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기타 미마켓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포인트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회사 또는 제휴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3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38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미마켓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미마켓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미마켓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미마켓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미마켓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9 (준거법 및 합의 관할)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1842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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